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심심풀이] 나의 뇌가 좌뇌형인지 우뇌형인지 그림 한장으로 알아보자

반응형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오래전 그림인데, 미국의 저명한 대학 연구소에서 만들었다는 gif 사진을 보았습니다.

그림의 여자가 오른쪽(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면 나의 두뇌가 우뇌형이고 왼쪽(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하면 좌뇌형이라고 하네요.





저는 위의 그림이 오른쪽으로 회전합니다. 우뇌형이라고 봐야한다네요.

그래서 주위 사람 몇분에게 실험해 봤더니 정말 왼쪽으로 도는 사람도 있다고 하고 왼쪽/오른쪽 모두 회전한다고 사람도 있네요. 그런데 대체적으로 오른쪽으로 회전한다는 사람이 많네요.


※ 좌뇌형의 특징

1. 말과 계산이 논리적임.

2. 이름이나 단어를 잘 기억하고 언어적 능력이 좋음

3. 추리나 수학적 능력이 좋음

3. 현실적이고 이성적임


※ 우뇌형의 특징

1. 감성이 풍부하고 긍정적임.

2. 창의력이 풍부하고 눈치가 빠름.

3. 얼굴이나 경험에 대한 기억 즉 비언어적 기억 능력이 좋음

4. 음악, 그림, 공간감각, 시각화 능력이 좋음.


그런다고 하니까 그런가 보다 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