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파워포인트로 광고 디자인 도전해보자 (2) ppt 파일첨부

반응형

파워포인트로 뭐 연습할 것이 없나 하면서 인터넷을 어슬렁거리던 도중 간단히 할만한게 생겨서 도전해 봅니다. 신문이나 인터넷의 광고를 보면 반투명한 이미지에 동그란 선명화면을 배치시켜서 강조효과를 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을 파워포인트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포토샵으로 많이하는데 ppt도 편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완성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사진을 불러와야 겠죠. 저는 http://www.freeimages.com/photo/1057231 이곳에 있는 프리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위사진 설명] 삽입메뉴/그림 클릭하고 원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사진출처:http://www.freeimages.com/photo/1057231 author:mzacha)



[위사진 설명] 삽입메뉴/도형/"직사각형"을 선택합니다.



[위사진 설명] 화면전체를 사각형 도형으로 드래그합니다.



[위사진 설명] 그려진 사각형 도형을 오른쪽 마우를 클릭하여 "도형서식"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박스가 뜹니다.

여기서 채우기/단색 채우기/투명도/30% 정도 줍니다.



[위사진 설명] 그러면 위와 같은 반투명한 이미지가 됩니다.



[위사진 설명] 위사진 처럼 우리가 강조와 설명을 원하는 위치에 동그란 모양의 도형을 그려줍니다. 방법은 삽입메뉴/도형/동그라미 선택합니다. 정확한 정원을 그리기 위해서 Ctrl+Shift+드래그를 하면 정확한 정원이 그려집니다.



[위사진 설명] 동그라미에 윤곽선이 있으면 보기가 안좋으니 위와 같이 윤곽선을 없앱니다. "그리기 서식/도형윤곽선/윤곽선 없음 선택"




[위사진 설명] 우리가 앞에서 그렸던 4개의 도형을 모두 선택합니다. (Shift+클릭)

그리고 "셰이프메뉴"로 가서 "셰이프 결합"을 선택합니다.

※셰이프 메뉴가 없으신분이 거의 대다수 일 것입니다. 셰이프 메뉴를 만들기 위해서 설명드릴수 있지만 아래의 페이지가 더 잘명 설명했으므로 링크를 겁니다. (http://www.semstory.com/290)




[위사진 설명] 셰이프 결합을 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됩니다. 아 그런데 큰 사각형의 윤곽선을 없애지 않는 바람에 윤곽선이 남아 있네요.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윤곽선을 없애시면 됩니다.



[위사진 설명] 이제 구멍 뚫린 사각도형의 색깔을 바꿔 줍니다. "그리기 서식메뉴/도형채우기/검정색" 선택합니다.



[위사진 설명] 검정색으로 채우니 위와 같이 됩니다. 이제 여러분이 꾸미고 싶은대로 텍스트를 꾸미면 되겠습니다.




[위사진 설명] 저는 워낙 디자인에 대한 소질이 없으니 그냥 위 그림 처럼 했습니다. 문구가 말도 안되는 내용이지만 뭐 요렇게 만들수도 있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니까... 여러분은 좀더 멋지게 꾸며 보세요.


파일 첨부합니다. (파워포인트 2010버전)

동그랗게 강조.pptx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