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정상체중 계산기로 남자 여자별로 비만도 체크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상체중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처럼 사람들이 자신의 체형과 비만여부에 대해 민감한 시절도 없는 것 같습니다. 날씬하고 탄력적인 몸매를 가꾸기 위해 많은 시간과 돈을 들이는 것도 마다 하지 않습니다. 네이버에서 다이어트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면 블로그 문서수만해도 7백2십만건에 달할 정도로 몸매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여름철의 노출이 많은 계절은 여성들에게 날씬한 몸매를 가꿔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심어져 있을 정도로 다이어트와 비만은 우리에게 커다란 숙제입니다. 



막연히 살이 쪘다라는 것이 아닌 숫자로 표현된 자신의 적정한 정상체중이 얼마인지는 알고 계셔야 할 것입니다. 피트니스 센터나 헬스클럽 또는 병원에 가서 인바디 체크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복잡한 수치들이 아닌 간단한 비만도 체크 계산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정상체중이란 BMI지수가 정상체중의 범위안에 들어오는 체중을 말합니다. BMI 지수 계산은 사실 간단합니다. 자신의 몸무게를 신장의 제곱으로 나눈 값이 BMI 지수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일이 계산할 필요가 없이 네이버에서 "비만도 계산기"로 검색을 하면 바로 정상체중을 계산해 볼 수 있는 박스가 나옵니다.

위의 비만도 계산기에서 남자, 여자 항목을 체크한 후 신장,체중,나이를 입력하면 비만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자료는 대한비만학회에서 제공한 자료라고 나오는 군요.



남자, 185Cm, 82Kg, 25세를 입력했더니 BMI지수 23.96으로 과체중에 해당 한다고 나오네요. 20대 남성중 65%범위에 속한다고 나옵니다. 말하자면 100명중에서 65번째로 날씬하다는 말입니다. 

요즘은 저연령층, 특히 아이들의 비만이 많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어른들보다 활동량이 많고 대사량도 많음에도 불구하고 비만이 생긴다는 것은 고열량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하고 적게 움직인다는 말입니다. 휴대폰이 아이들에게까지 보급되면서 저연령층의 비만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정상체중을 위의 계산기로 한번씩 측정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우리 아이의 bmi지수가 고도비만으로 나온다면 부모로서 뭔가 대책을 세워야 하겠지요.

오늘은 건강의 적 비만을 측정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정상체중 계산기를 통해 자신의 bmi지수를 한번씩 체크해 보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