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

(30)
포토스케이프X 버전 다운로드 및 포토샵과 비교 해보자. 포토스케이프X는 윈도우10과 애플 맥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는 버전이며 포토스케이프와 똑같다. 윈도우10이하 버전에서는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면 된다. 다운로드 페이지는 하단에 있다. 포토샵을 알게된지는 10년이 넘었고 포토스케이프는 블로그를 하면서 최근에 알게 되었다. 그동안 포토샵으로 사진작업을 하고 파워포인트 배경화면을 만들고 dslr클럽에서 사진보정 등을 해주었다. 그런데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하면서 포토샵보다는 포토스케이프를 많이 쓰게 되었다. 블로그는 사실 정밀한 사진이나 예술적으로 아름다운 사진들이 필요한 경우는 많지 않다. 정확한 정보를 주는 사진이 필요한 것이고 빠른 시간안에 작업을 마무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이 강화된 요즘에는 블로그 포스팅에서 가장 많은 시간이 드는 것이 저작권을 피하..
재산세 이 정도는 알고 계셔야죠 재산세는 지방세입니다. 즉 지방자체단체가 징수하는 것이고 그곳에 납부하는 것입니다. 세금은 전부 국세청에서 징수하는 것으로 알고 재산세를 세무서에 문의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인 시청, 군청, 구청 등에 납부하는 것입니다. 문의 또한 세무서나 국세청이 아닌 구청 세무과나 재산세과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누가 내는 거죠? (재산세 과세기준일) 재산세의 과세기준일은 매년 6월1일이고 납부하는 사람은 6월1일 당시의 소유주입니다. 그 전날인 5.31일까지 집을 소유하다가 6월1일자로 팔게 되면 억울하지만 새로운 매수인이 재산세를 납부해야 하는 것입니다. 부동산이 매매되어 지방세 과세기준일 당시 소유자가 누구인지 애매할 때는 아래와 같이 적용합니다. 매매잔금 지급일과 등기접수일중 빠른 날짜가 부..
모바일 속도 측정 - 내 블로그 속도 느려지는 원인 확인 가능 사람들은 할일이 없어서 블로그에 포스팅 하지는 않습니다. 없는 시간 쪼개가면서 정성들여 포스팅을 하고 남들이 많이 검색하고 봐줄 것을 기대합니다. 그런데 로딩도 되기 전에 사람들이 나가 버린다면 얼마나 허탈하겠습니까? 랜선이 연결되어 있는 pc환경에서는 내 블로그가 아주 빠르게 로딩되고 날라 다닙니다. 그러나 모바일에서는 버벅거리는 경우가 많거든요. 특히, 애드센스를 이용하여 수익을 추구하는 블로그들은 모바일 환경의 수익이 pc환경보다는 많이 높기 때문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애드센스 수익의 90%가 데스크탑 플랫폼에서 나왔습니다. 남들은 대부분 모바일에서의 수익이 훨씬 더 많은데 나는 왜 그럴까하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웹 사이트 속도 측정이라는 것을 한번 해봤습니다. 모바..
ppt 템플릿 사이트 – 무료로 저작권 문제없이 상업적 이용 가능 괜찮은 품질의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곳은 깔끔한 ppt 디자인과 도형, 챠트를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이 ppt 템플릿들을 잘 조합하면 웬만한 레포트나 보고서는 금방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LLPPT.com 이라는 사이트 인데요.이곳의 자료 중에서 특히 Best PPT Temlates 메뉴와 PPT Diagrams 메뉴에 있는 자료들은 피피티 디자인이 잘 되어있어 활용도가 좋습니다. PPT Charts & etc 메뉴도 괜찮네요. Best PPT에 있는 템플릿들은 컬러테마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만들어 놓은 기존의 템플릿에 추가하여 넣고 싶다면 Copy / Paste 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 템플릿 도형들의 컬러가 여러분의 기존 템플릿 컬러테마..
[구글 애드센스] 인터넷에서 폐지 줍는 사람들 점심 시간이 지나면 동네의 가난한 어르신들이 하나 둘 나와 동네의 쓰레기를 뒤진다. 폐지, 빈 병을 수거하여 팔기 위해서다. 그 분들을 보면 좀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저렇게 한 리어카를 가져가도 2~3천원 수익이다. 그 돈을 벌기 위해 저렇게 뙤약볕에서 쓰레기를 뒤진다. 블로거나 유튜브에 애드센스 광고를 붙여서 수익을 내는 곳이 많다. 너도 나도 따라 한다. 최근에는 경쟁이 심화되어 애드센스 승인이 어려워 졌다. 애드고시라는 말도 나온다. 구글광고수익의 초기 단계부터 어려워 졌다. 큰 돈을 버는 블로거나 구글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많다. 앱광고나 어플광고 수익을 내는 고수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개미 발톱보다도 작은 수익을 낸다. 그 개미발톱을 얻기 위해 날을 새가며 포스팅을 하고 영상을 만든다. 나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