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및 구입처 총정리 했습니다.

반응형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및 구입처

이제는 아침 기온이 영상권이 되면서 봄의 기운이 완연합니다. 날씨가 따뜻하고 좋으니 괜찮은 봄 옷을 하나 구매하려다 보니 집에 묵혀둔 신세계 상품권이 보이네요. 상품권의 사용처를 확인하고 어떤 것을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상품권의 종류는 참 많이 있습니다. 롯데 상품권, 도서 문화상품권, 온누리 상품권, 여행상품권 등 종류가 많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과 신세계 상품권 및 백화점 상품권인 것 같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구입처

신세계 상품권은 신세계 백화점의 전국 지점과 이마트, 신세계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SC제일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등의 위탁판매처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복권판매점이 신세계 상품권 영업을 같이 하는 곳도 있습니다. 복권방이라고 말하는 곳입니다. 보통 이마트 근처의 복권 판매점에서 상품권도 같이 판매하더군요. 이게 적법한 것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는데요. 저는 보통 이곳에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신세계상품권 할인 매입도 하는 것 같더군요.

신세계상품권의 권종으로는 5천원권, 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30만원권, 50만원권 등 6가지가 있습니다. 주로 많이 사용되는 상품권은 5만원권과 10만원권입니다.

 

신세계 상품권을 신세계 백화점에 구매하시려면 백화점의 어느 위치에서 구매하는지를 미리 알아보고 가셔야 조금이라도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지점마다 상품권 판매 위치가 다릅니다. 본점, 강남점, 영등포점, 경기점, 광주신세계, 마산점, 센텀시티점, 충청점, 의정부점, 김해점, 스타필드 하남점, 대구신세계 등의 위치가 나와 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상품권은 주로 사용하는 곳이 쇼핑이나 외식에서 많이 사용 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레저, 문화 시설등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심지어 병원에서도 사용하는 곳이 많습니다. 신세계 상품권도 레저,문화,도서,문화,외식,쇼핑 등 다양한 부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사용처로는 신세계몰(http://shinsegaemall.ssg.com/)과 신세계 인터넷 면세점(http://www.ssgdfm.com/shop/main)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외 패션 명품점과 프리미엄 아울렛 중 사용가능한 곳은 위와 같습니다. 신세계사이먼(여주,파주,부산)프리미엄 아울렛, 조르지오 아르마니 청담점, 엠프리오 아르마니 청담점, 분더샵, 알렉산더왕 청담점, 몽클레르 청담점, 크롬하츠 청담점, 디젤(DISEL) 청담점, 돌체앤가바나 청담, 지방시 청담, 브루넬로쿠치넬리 청담, 산타마리아노벨라 도산점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청담점만 있네요. 우리나라 소비 부자가 가장 많은 곳 답습니다. 이외에도 갭 전문점, 어그 청담, 디자인유나이티드, 스타필드, 와인앤모어, 시코르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쇼핑 사용처로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에브리데이, 몰리스펫샵, 일렉트로마트 노브랜드, 제일모직, 신세계면세점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외식과 관련된 사용처로는 스타벅스, 보노보노, 빕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뱅커스 클럽, 아워홈, 피자헛, 세븐스프링스, 믹스앤베이크, 비비고, 더플레이스, 불고기브라더스, Ola 채빛퀴진, 파미스테이션, 올반, 더블스도어, 자니로켓, 오슬로, 베키아에누보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 지점중에서 사용할 수 없는 곳도 있으니 위의 그림에서 보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숙박 및 호텔에서의 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웨스틴 조선호텔,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노보텔 부산, MEA메리어트 호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해운데 센텀 호텔,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점, 신세계영랑호 리조트, 그랜드힐트 서울호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판교 등입니다.

레저시설이나 도서등의 문화 관련 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솔오크밸리, 가평 안양 베네스트, 이포CC, 자유 CC, 신세계센텀시티 스파랜드, 신세계센텀시티 아이스링크, 영풍문고, 교보문고, 웅진 플레이도시, 스카이벨리 CC 등입니다.

신세계 상품권은 병원의 건강검진센터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병원의 건강검진센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른 수술비나 치료비 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분당차병원, 서울성모병원, 가천의대 길병원, 을지대학병원, 을지병원, 강남을지병원, 의정부 성모병원 등입니다.

혹시 상품권이 찢어지거나 훼손된 경우에도 사용이 가능하느냐고 묻는 분들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재발급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품권의 발행번호와 권면금액은 확인할 수 있을 정도여야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옷 속에 넣고 세탁기에 돌렸더라도 위와 같이 권면금액과 발행번호를 알 수 있으면 즉시 재발행 해주니까 버리지 마세요.

오늘은 신세계 상품권의 사용처와 구입처를 알아 봤습니다. 그리고 훼손시 재발급에 대한 내용도 알아 봤습니다. 이 곳의 내용은 신세계 상품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