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파워포인트 강좌 023] 경조사에 필요한 신영복서체(글꼴)를 사용해 보자

반응형

파워포인트를 사용하면 여러분이 필요한 거의 모든 서식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서식을 만들때 필요한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상상력입니다. 그리고 파워포인트를 다룰 수 있는 약간의 스킬과 몇가지 폰트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약간의 폰트중에서 붓글씨나 옛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는 훌륭한 폰트 한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폰트의 이름은 "신영복서체"입니다. 이 글꼴은 신영복선생의 1주기를 맞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용도의 사용만을 허락하는 저작권내용이 있습니다. 아래에 해당 홈페이지에서 저작권의 주요내용을 가져왔습니다.

 

저작권 안내 : 본 패키지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와 모든 부속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소유권은 모두 (주)직지소프트에서 보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저작권법, 프로그램 등록법과 국제 저작권 협약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본 패키지의 사용권 범위는 개인의 비상업적인 인쇄, 출판 및 방송자막용, 웹페이지(이미지) 제작 용도에 한하며 저작권자의 사전승인 없이 이외의 상업적인 인쇄, 출판 및 방송자막용, 웹페이지(이미지) 제작, 용도 변경(PDF임베이딩) 및 Web출판용, e-Book, CI용, BI용 등의 사용을 금합니다.


글꼴 다운로드 사이트: http://www.forestogether.org/font

 

이 글꼴을 다운받아서 저도 파워포인트로 슬라이드를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그냥 글자체로도 훌륭한 슬라이드가 만들어지네요. 여러분도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치방법은 다운받은 글꼴을 단지 C:\windows\font 폴더에 복사해 넣기만 하면 됩니다.

 

 

 

 

어때요? 글꼴이 꽤 괜찮지 않습니까? 기미독립선언서의 원문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했는데도 꽤 그럴듯해 보입니다. (마지막 도장은 이전 강의에서 다루었던 홍길동 도장을 그냥 사용했음. ㅋㅋ)

나머지 두장의 슬라이드는 경조사 봉투의 속지를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경조사 봉투 받으면 이런 내지(內紙)가 포함된 것들이 가끔씩 있더군요.

 

파워포인트 파일도 같이 올려볼까 하다가 이정도는 여러분도 금방 만들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 결정적으로 "신영복서체"가 파일에 포함되지가 않아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무료배포 서체가 아닌 경우에는 글꼴이 파일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