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파워포인트 강좌 019] 피라미드도형 30초만에 쉽게 만들기

반응형

 

파워포인트 차트나 도형 또는 템플릿을 보면 위와 같은 피라미드 도형을 자주 봅니다. 그런데 삼각형 모양의 피라미드 도형을 하나 하나 만들어 쌓아 올리다 보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먼저 제일위의 삼각형을 그리고 그 아래쪽으로 사다리꼴 모양의 도형을 6번이나 그려서 배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 피라미드 도형을 도형병합 메뉴를 사용하여 간단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 먼저 빈 슬라이드를 하나 만들고 상단의 "홈"메뉴의 도구모음 중에서 "도형"의 삼각형을 선택하여 삼각형을 적당히 하나 그려 줍니다.

 

 

■ 그러면 위와 같은 삼각형 도형이 나오겠죠.

 

 

■ 여기에서 다시 도형 중 직사각형을 선택하여 아래 화면과 같이 얇은 직사각형을 하나 그려 줍니다.

 

 

■ 위와 같이 얇은 모양의 직사각형을 그려줍니다.

 

 

■ 그리고 얇은 직사각형을 선택한 후 복사하여 붙여넣기로 5개를 더 붙여넣습니다. (복사하여 붙여넣기 또는 Ctrl+D)

 

 

■ 이제 모든 도형을 드래그하여 선택한 후,

 

 

■ 상단메뉴 중 "그리기도구 / 서식" 메뉴를 클릭한 후, 왼쪽의 "도형병합" 메뉴 선택하여 그중에서 "조각"을 선택합니다.

 

 

■ 그러면 위의 화면과 같이 변화 없는 모습이 나타나지만 실제로는 모든 도형들이 잘라져 있습니다.

 

 

■ 여기에서 필요없는 직사각형 도형을 하나 하나 선택하여 지워줍니다. (Delete키)

 

 

■ 위와 같이 모든 피라미드의 모든 도형들이 나뉘어 졌습니다. 이제부터는 각각의 독립적인 도형이므로 효과를 각각이 따로 줄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이 한개씩 색깔도 바꿔보고 도형의 윤곽선도 없애보고 원하시는 대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 저는 샘플로 위와 같이 작업해 보았습니다.



 

어때요. 금방 만들어지죠. 설명은 길었지만 실제로 해보면 20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이제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건강한 한 주 보내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