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파워포인트 강좌 015] 카운트 다운 초시계 애니메이션 만들기

반응형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를 실행해서 카운트다운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아주 기초적인 내용이니 참고해보세요. 아래에 파워포인트 파일 첨부합니다.


카운트다운 원형.pptx



슬라이드쇼를 실행하면 아래의 동영상처럼 숫자가 줄어들면서 큰원의 모양이 시계방향으로 사라지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아래에 순서대로 설명합니다.

1. 먼저 큰원을 Shift키를 누른상태에서 드래그하여 만듭니다. (메뉴/도형/원 선택)


2. 작은원도 Shift키를 누른상태에서 하나 만듭니다.

3. 작은원의 윤곽선은 좀 두껍게 만듭니다. 도형색깔은 알아서 고릅니다. (메뉴/그리기도구/서식/도형윤곽선/두께선택)

4. 작은원을 선택한후 마우스 오른쪽키를 눌러서 "텍스트 편집"을 선택한 후 "01"이라고 적습니다.


5. 첫번째 작은원을 복사하여 위와 같이 11개의 작은원형 도형을 만듭니다.


6. 이제 애니메이션을 넣을 차례입니다. 큰원을 선택합니다.


7. 큰원을 선택한 상태에서 애니메이션 메뉴에서 "시계방향..."이라고 적힌 별표모양을 클릭합니다.


8. 그리고 애니메이션 메뉴의 시작:클릭할때, 재생시간:10초를 적용합니다. (10초 카운트다운 할 예정이므로..)


9. 이제 작은원의 애니메이션을 설정할 것입니다. 일단 작은원들은 일정시간이 흐르면 없어지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첫번째 01의 작은원을 선택합니다.

10. 애니메이션 메뉴에서 "사라지기"라는 애니메이션 선택한 후, 시작:이전효과와 함께.., 지연:10초 를 설정합니다.


11. 두번째 02 작은원 선택합니가. 애니메이션 메뉴에서 "사라지기"라는 애니메이션 선택한 후, 시작:이전효과와 함께.., 지연:9초 를 설정합니다.


12. 그런식으로 10번째 작은원까지 설정을 합니다.


13. 이제 위의 그림과 같은 순서로 잘 겹쳐놓습니다. (도형이 위쪽으로 안올라오면 오른쪽마우스키/맨위로 가져오기 하면 됩니다.)


14. 위의 그림과 같이 11개의 작은원을 잘 겹쳐 놓습니다.


15. 11개의 잘 겹쳐진 작은원을 드래그해서 큰원의 안쪽으로 위치 시킵니다.

16. 이제 슬라이드쇼 버튼을 눌러서 슬라이드 쇼를 실행 시키면 됩니다.




강좌 끝.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